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국제 > 국제경제

[해외증시] 페이스북, 새로운 오디오 제품군 발표

페이스북이 소셜 오디오 제품군을 발표한다. /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월요일 '소셜 오디오' 제품군을 발표할 것이라고 리코드(Recode)가 일요일 보도했다.

 

여기에는 오디오채팅 앱 클럽하우스에 맞설 제품과 팟캐스트 탐색 및 배급 서비스가 들어있다. 이 계획에는 1년 전 페이스북이 출시한 화상회의 제품인 '룸'(Rooms)의 오디오 버전도 포함돼있다.

 

또한 해당 보도는 클럽하우스와 유사한 이 제품을 통해 여러 그룹의 사람들이 가상 '무대'에서 오른 발표자의 이야기를 듣고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식통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짧은 음성 메시지를 녹음하여 뉴스피드에 게시할 수 있는 제품과 스포티파이와 연동된 팟캐스트 탐색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이달 초 '핫라인'(Hotline)이라는 새 애플리케이션의 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크리에이터가 청취자들과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다. 이 Q&A 제품은 오디오에 텍스트 요소와 비디오 요소를 결합한 것으로, 소셜미디어 플랫폼들이 새로운 라이브 오디오 기능으로 다양한 실험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메트로경제의 해외증시뉴스는 Moya의 데이터 추출 기술이 활용돼 제공 되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