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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소진公, kobaco와 손잡고 소상공인등 광고비 70%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오른쪽)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김기만 사장이 지난 14일 프레스센터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와 손잡고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에 나섰다.

소진공은 코바코(kobaco)와 지난 14일 서울 세종로 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맞춤형 방송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판로 개척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는 그동안 벤처기업,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등 혁신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정해 시행하던 방송광고 지원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까지 넓힌 것이다.

협약에는 ▲혁신형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 대한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교차홍보를 통한 사업 활성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국민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정책 발굴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코바코에서는 소진공 사업을 지원받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TV, 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의 70%를 할인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방송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소진공 지원사업 수혜 기업이나 관련 단체 중 방송광고 지원을 원하는 사업자는 코바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은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면서도 마케팅자금의 한계로 인해 방송 광고를 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방송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마케팅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바코와 소진공은 협약 이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광고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전용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업무지원 방안도 추진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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