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는 2월 설 연휴를 맞아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을 위해 주요 사업장에서 다채로운 설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6년 말띠 해를 테마로 참여형 이벤트, 전통문화 체험, 명절 분위기를 살린 할인·체험 콘텐츠를 중심으로 꾸며졌다. 관광객 체류 시간을 늘리고 명절 기간 부산 관광의 매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부산시티투어는 오는 15일과 16일 이틀간 말띠 고객에게 이용요금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 관광 기념품숍 부산슈퍼에서는 14일부터 22일까지 '부산슈퍼 설레는 설맞이 ― 소원을 말(馬) 해봐~' 이벤트를 연다. 5000원 이상 구매한 말띠 고객에게 부산 관광명소 또는 음식 키링을 증정하며 매장 내 12지신 띠별 전시 콘텐츠를 관람하고 개인 SNS에 인증하면 기념품을 추가 제공한다.
태종대유원지 다누비광장에서는 14일부터 18일까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과 관광객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연휴 기간 방문객 증가에 대비해 현장 운영 및 안전관리 점검을 병행하고, 체험 공간 동선 관리와 안내 인력 배치로 안전한 관광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용두산공원에서는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용두산빌리지 시즌 3 참여형 이벤트와 부산타워 할인 이벤트를 운영한다. 부산타워 앞 광장의 용두산빌리지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특별 연장 운영된다. 기존 1~2월 매주 토·일요일 오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던 것을 명절 연휴 기간에는 운영 일수를 확대했다.
연장 운영 기간 동안 민속놀이 체험 공간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더하는 귀신 복주머니 이벤트를 마련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소한 즐거움과 명절의 의미를 전달한다.
부산타워에서는 16일부터 18일까지 한복 착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망대 입장료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말띠 고객에게는 전망대 입장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시티투어 서부산 노선에서는 설 연휴를 포함해 2월 한 달간 '우리는 짝꿍'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인·친구·가족이 드레스 코드를 맞춰 입고 시티투어에 탑승한 사진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시티투어버스 야경투어 탑승권을 증정한다.
공사는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을 통해 연휴 기간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여행 편의를 돕는다. 이번 콘텐츠는 20~40대 개별 여행객과 가족 동반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다. 지역별 대표 관광지와 인근 먹거리·휴식 공간을 묶은 한 곳 집중형 콘텐츠와 체류시간이 짧은 관광객을 위한 단기·간편형 부산 여행 정보를 강화했다.
해당 콘텐츠는 5개 어권으로 제작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체계적인 부산 여행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설 연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 환경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장별 상세 운영 시간 및 비짓부산의 설 맞이 추천 코스 등 자세한 내용은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공사 인스타그램, 부산시티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