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클유아)가 첫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전CLOSE YOUR EYES, 이하 클유아)는 지난달 31일과 이달 1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비욘드 유어 아이즈(BEYOND YOUR EYES)'를 개최하며 첫 단독 콘서트를 마쳤다.
이번 공연은 '비욘드 유어 아이즈' 타이틀에 걸맞게 클유아의 음악 세계와 서사를 확장해 나가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둘째 날 공연은 현장을 찾지 못한 국내외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K팝 팬덤 플랫폼 빅크(BIGC)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클유아는 데뷔 앨범 '이터널티(ETERNALT)'의 첫 트랙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로 첫 단독 콘서트의 포문을 열었다. 특히 멤버들이 시작부터 객석에서 깜짝 등장해열광의 도가니가 됐다.
이 외에도 클유아는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 '스노이 서머(Snowy Summer)', '페인트 캔디(Paint Candy)', 'X', 'SOB' 등 역대 타이틀곡과 사랑을 받은 수록곡까지 다채롭게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시크(CHIC)'와 '2.0' 두 곡은 이날 공연에서 처음으로 무대를 선보인 곡으로, 위풍당당한 자신감을 담은 두 곡의 무드와 찰떡같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안무가 팬심을 제대로 저격했다.
야심 차게 준비한 미발매 신곡 세 곡의 무대도 이어졌다. 멤버들은 "과감하게 콘서트에서 선공개한다. 제목만 봐도 베스트일 것 같은 곡"이라는 소개와 더불어 '베스트 라이프(Best Life)' 무대를 깜짝 공개했다.
그뿐만 아니라 형 라인 전민욱, 마징시앙, 장여준, 김성민의 유닛곡 '네임리스(Nameless)', 막내 라인 송승호, 켄신, 서경배의 유닛곡 '레모네이드(Lemonade)'까지 다채로운 무대가 계속해서 펼쳐졌다. 소울풀한 그루브가 인상적인 '네임리스'와 상큼 청량한 매력이 돋보이는 '레모네이드'가 각각 다른 매력을 자랑했고, 멤버 각자의 개성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의 향연이 폭발적인 환호를 자아냈다.
클유아는 약 2시간 동안 펼쳐진 공연을 통해 팬들과 함께 호흡하고 교감하며 잊지 못할 감동의 순간을 완성했다. 그간 쌓아온 음악적 서사와 퍼포먼스 역량을 집약한 세트리스트에 팀의 정체성을 담아낸 다채로운 무대로 '글로벌 대세돌' 진가를 재차 입증했다.
글로벌 팬들의 열띤 호응 속에 '비욘드 유어 아이즈'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클유아는 "콘서트를 위해 힘써 주신 많은 분들과 가족들, 무엇보다 꿈 같은 시간을 만들어 주신 클로저(공식 팬덤명)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데뷔한 지 1년이 안 된 시점에 빠르게 콘서트를 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함께 고생해 주셨는데, 서울 공연을 잘 마무리하게 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지금도 꿈을 꾸고 있는 것 같은데, 여러분도 저희와 함께하는 순간들이 행복하다면 앞으로도 같이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다. 감사하고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비욘드 유어 아이즈' 서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클유아는 일본으로 넘어가 오는 10일과 11일 양일간 도쿄, 13일 나고야, 15일 오사카까지 3개 도시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