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18일 울란바토르 드래곤 텡게르 버스터미널 1층에 2545㎡(770평) 규모의 '이마트 텡게르점'을 신규로 연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부 터미널에 5호점을 낸 데 이어, 유동 인구가 많은 교통 허브를 공략하는 소형 포맷 전략이다.
이번 6호점은 기존 매장 대비 한국 상품 비중을 최대 2배까지 늘린 것이 특징이다. 매장 입구 전면에 120㎡(36평) 규모의 '노브랜드' 숍인숍을 배치해 8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급증하는 K-뷰티 수요에 맞춰 LG생활건강,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등 한국 화장품 470여 종을 갖춘 특화존도 마련했다.
먹거리 경쟁력도 대폭 강화했다. 40m 길이의 다이닝 존에서는 김밥, 족발, 후라이드 치킨 등 K-푸드와 호쇼르 등 몽골 현지식까지 50여 종의 메뉴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현지 식품 가공공장을 통해 맛과 품질을 높였으며, 실제 '한국식 양념 불고기'는 올해 30톤 이상 판매될 정도로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2016년 몽골 진출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거듭하며 9년 만에 매출이 14배 증가했다. 내년에도 신규 출점과 다양한 포맷 도입을 통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 강영석 해외사업담당은 "교통 허브라는 입지적 장점을 활용해 더 많은 몽골 고객에게 한국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K-콘텐츠 경쟁력으로 해외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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