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17일 왕십리점에 초저가 편집존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오픈했다. 와우샵은 1000원부터 5000원까지 1000원 단위 균일가로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숍인숍(Shop-in-shop) 매장이다.
와우샵은 전체 취급 상품 1340여 종 가운데 2000원 이하 상품 비중을 64%, 3000원 이하 상품을 86%까지 구성해 고객이 체감하는 가격 장벽을 크게 낮췄다. 단순히 가격만 싼 것이 아니라 디자인과 품질까지 고려해 "보는 순간 살 수밖에 없는 가성비"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주요 품목은 수납함, 주방용품, 뷰티, 문구, 디지털 액세서리 등 일상 생활용품이다. 대표 상품인 '와우픽'으로는 논슬립 옷걸이(5입)와 고블렛잔 등을 1000원에, 욕실화와 세면 타월 등을 2000원에 선보인다.
가격 경쟁력의 비결은 '100% 해외 직소싱'이다. 이마트 바이어들이 해외 제조사를 직접 발굴하고 수입해 중간 유통 마진을 없앴다. 또한 KC 인증 등 법정 안전 인증 절차를 철저히 거쳐 품질 신뢰도를 확보했다.
이마트는 17일 왕십리점을 시작으로 19일 은평점, 24일 자양점, 31일 수성점 등 연말까지 총 4개 점포에 순차적으로 와우샵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마트 박재형 패션·리빙담당은 "기획력과 품질 관리 노하우를 집약해 깜짝 놀랄 만한 가격의 상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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