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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디자인 전략 직접 챙긴다... "공급자 아닌 고객 중심으로"

롯데 '2025 디자인전략회의' 개최
브랜드 헤리티지·IP 강화 논의

롯데는 12일 롯데월드타워에서 _2025 롯데 디자인전략회의_를 개최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우)과 이돈태 롯데지주 디자인실장(좌), 계열사 대표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롯데

롯데그룹이 신동빈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디자인 전략 회의를 열고 고객 중심으로의 브랜드 전략 전환을 선언했다.

 

롯데는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2025 롯데 디자인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실장, 주요 계열사 대표, 디자인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디자인전략회의는 그룹 차원에서 롯데의 브랜드와 디자인 현주소를 점검하고 미래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 회의 주제는 '브랜드 연속성(Brand Continuum)'으로 선정됐다. 발표자로 나선 이돈태 디자인실장은 급변하는 미래 환경 속에서 롯데가 지켜야 할 핵심 가치와 장기적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브랜드 전략 관점의 전환: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가 핵심 실행 과제로 논의됐다. 제품과 서비스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험 개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목표다.

 

회의장에는 구체적인 혁신 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 부스도 마련됐다. 롯데는 디지털 환경과 사업군별 특성에 맞춰 고도화한 '그룹 CI 가이드라인 2.0'을 공개했다.

 

또한 그룹의 자산을 활용한 '디자인 IP 밸류업 전략'도 소개됐다. 과거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의 상징이었던 '햇님마크' 등 롯데가 보유한 헤리티지 자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IP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그룹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롯데 시그니처 향 등도 함께 선보였다.

 

롯데 관계자는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의 브랜드 경쟁력과 고객 경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는 자리"라며 "계열사의 디자인 역량을 결집해 그룹 차원의 통합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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