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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한화손보·KB라이프·교보생명

한화손해보험 면허정비소 이미지./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의 '면허정비소'에 28만명이 방문했다.

 

◆ 여성 운전자의 높은 공감·관심

 

한화손해보험은 여성 운전자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참여형 캠페인 '면허정비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면허는 있으나 다양한 이유로 운전을 쉬고 있는 여성 운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 한화손보가 캐롯손해보험을 통합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캠페인이다.

 

지난 10월 20일부터 이달 9일까지 3주간 28만여명이 방문하고 2만3000여건의 사연이 접수됐다. 이 중 여성 신청자는 전체 응모자 중 75%에 달해 다시 운전을 희망하는 여성 운전자의 높은 공감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 운전자 대상으로 진행된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취지에 공감하고 큰 호응을 보내주셨다"며 "앞으로도 여성 일상 속 고민을 함께 나누는 디지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라이프 'KB 딱좋은 e-건강보험 무배당(갱신형)' 이미지./KB라이프

KB라이프가 온라인 전용 건강보험을 선보였다.

 

◆ 3대 질환 및 의료비, 간병비 보장

 

KB라이프는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KB 딱좋은 e-건강보험 무배당(갱신형)'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KB라이프의 대표 건강보험인 'KB 딱좋은 요즘 건강보험' 시리즈 중 갱신형 상품을 온라인 전용보험 형태로 새롭게 선보여 합리적인 보험료와 폭넓은 보장을 동시에 제공한다.

 

종합플랜, 뇌심플랜, 간병플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암·심장·뇌혈관질환 등 3대 질환과 입원 및 간병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의료비까지 보장하다. 만약 35세 남성이 종합플랜(일반심사형, 20년만기)에 가입할 경우, 월 4만원대의 보험료로 주요 질환과 의료비 부담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온라인 건강보험 가입이 점차 보편화되고 있는 흐름에 맞춰 고객이 쉽고 빠르게 건강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민의 평생 행복파트너로서 늘 함께하겠다"라고 밝혔다.

 

교보생명 사옥./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올 3분기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 시장 경쟁력 입증

 

교보생명은 올해 3분기 퇴직연금 확정급여(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의 최근 1년 누적 수익률이 10.27%를 기록해 퇴직연금 적립금 상위 15개 사업자 중 가장 높은 성과를 올렸다고 13일 밝혔다.

 

교보생명 퇴직연금 DB형의 총 적립금은 올 3분기 기준 9조4097억원이다. 최근 3년간 운용수익률은 원리금비보장형 10.47%, 원리금보장형 4.21%에 달한다.

 

원리금보장형 상품의 경우 국내 최고 신용등급(AAA) 기반의 금리 경쟁력이 우수한 상품을 중심으로 운용하고 있다. 특히 만기 3년 이상의 장기 상품 비중을 확대해 금리 경쟁력을 확보했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퇴직연금은 기업의 장기 인사 전략 및 임직원 노후 자산 형성에 직결되는 중요한 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사별 투자 목표와 운용 여건을 정밀하게 분석해 차별화된 운용 역량과 컨설팅 서비스로 기업과 근로자 모두가 만족하는 퇴직연금 운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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