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4회 포항시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옥외광고협회 관계자와 수상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초등부, 중·고·대학생부, 성인부 등 총 139점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35개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성인부(모형) 부문 대상은 도시미의 '첫눈'이 차지했으며, 금상은 호성디자인의 '채비담'과 송정광고의 '숯불구이 화로'가 선정됐다. 대학생부 금상은 한동대 학생의 '포항 포스코 팝업스토어'가 수상했다.
중·고등부에서는 경북세무고의 '후루룩', 양덕중 학생의 '우리슈퍼'가 은상에 올랐고, 초등부 금상은 송곡초 학생의 '1분 편의점'이 받았다. 기설치 광고물 부문에서는 두리광고스카이의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이 금상을 차지했다.
작품 심사는 각 분야 전문가 7명이 참여해 독창성과 실효성 등 다양한 기준으로 공정하게 진행됐다.
허정욱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창의적 광고 작품들이 포항의 문화와 도시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품격 있는 도시 경관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포항시가 주최하고 (사)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포항시지부가 주관했으며, 포항교육지원청이 후원했다. 옥외광고 문화의 선진화를 위한 창작 작품 발굴과 보급을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 수상작은 9월 2일까지 시청 2층 로비에 전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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