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그랑 콜레오스 효과' 르노코리아, 지난해 영업 성과 공유…'2024 어워드' 개최

전사 판매왕 차지한 르노코리아 평택대리점 정의영 마스터.

르노코리아가 13일 경기도 용인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지난해 영업 성과를 축하하는 '르노코리아 2024 어워드'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르노코리아 영업본부 임직원과 파트너사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해 3만9816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80.6%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그랑 콜레오스는 영업일 기준 75일 만에 2만2034대가 판매되며 내수 실적을 이끌었다.

 

올해 르노코리아 '전사 판매왕'에는 평택대리점 정의영 마스터가 선정됐다. 르노코리아 신차 판매 경력 13년 차인 정의영 마스터는 지난해 총 238대를 판매했으며, 이 중 그랑 콜레오스만 115대였다.

 

또 '전사 판매 톱 10'에는 시화대리점 이경애 마스터, 양주대리점 안지은 시니어, 하단대리점 김동현 슈페리어, 서산대리점 최응수 엑스퍼트, 김제대리점 이상훈 슈페리어, 여천대리점 이현영 마스터, 부천중앙대리점 조성근 엑스퍼트, 창원대리점 고명호 슈페리어, 수원사업소 김호선 마스터, 시흥대리점 조창현 프론티어, 목포대리점 진종훈 마스터 등이 선정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2024 루키' 시상에서는 병점대리점 김태훈 SA가 60대를 판매하며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지난해 그랑 콜레오스 출시에 앞서 영업 담당자의 명칭을 세일즈어드바이저(SA)로 변경하고, 신규 SA를 적극 모집해 영업 역량을 강화했다.

 

르노코리아 영업 및 네트워크 총괄 황재섭 전무는 "SA 명칭 변경과 함께 고객 응대 복장에도 변화를 주는 등 고객이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차량 전문가로서 성장하도록 지원했다"며 "제품 정보와 세일즈 노하우 등을 교육하면서 영업 전략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