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료연구원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연구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재료연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홍보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누구나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소통 채널'이라는 운영 목표를 갖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재료연 공식 캐릭터 '머털이'를 중점적으로 활용해 연구원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했다. 일상 속 숨어있는 재료과학과 첨단 소재의 원리를 친근하게 설명하는 콘텐츠가 인기다.
재료연 유튜브는 '마호진의 마법재료' 시리즈가 각광 받고 있다. 이 시리즈는 재료연 연구자가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직접 출연해 재료에 숨겨진 비밀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과학문화 영상이다. 직접 방탄 소재에 사격을 하는 실험 영상 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블로그에서는 재료연의 최신 뉴스와 연구 성과를 접할 수 있다. 재료연이 참여하는 전시 행사와 기업 지원 서비스 정보를 빠르게 제공한다.
재료연 최철진 원장은 "재료연 SNS는 국민들에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전달하는 채널"이라며 "누구나 언제든 즐기고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SNS를 비롯한 온라인 홍보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해 14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SNS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관을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11년 제정됐다. 매해 공신력 있는 심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SNS 운영을 하는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