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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더운 여름에도 뛰는 러닝족...업계 잇따라 러닝 제품 출시한다

불볕 더위에도 달리는 러닝족들이 늘고 있다.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스포츠 패션 업계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펀 러너들이 늘어나면서 러닝이 인기를 얻자 스포츠 업계는 하나둘 기능성을 강조한 러닝 관련 제품군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러닝이 인기를 얻게 된 배경에 펀 러너들이 있다. 펀 러너는 경쟁적인 스포츠보다 취미나 사회적 친목 활동으로 여기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이들로 인해 러닝의 진입 장벽이 낮아지면서 러닝의 인기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러닝이 인기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러닝화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 중이다.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러닝화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53%로 늘었다. 운동화 전문 브랜드인 스케쳐스는 올해 러닝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대비 74% 성장했다.

 

이에 스포츠 업계는 기능성을 강조한 러닝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리복 신제품 러닝화 라인업 사진 / LF

최근 LF의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러닝화 '플로트직X1'의 완성된 제품군을 선보였다. 데일리, 중장거리에 이어 최상급 레이싱용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에는 신축성과 탄력성이 좋은 플로트라이드 에너지 폼 등 기능성 소재들이 탑재됐다.

 

리복 관계자는 "데일리 러닝화부터 중장거리 훈련화, 최상급 레이싱화까지 다양한 레벨의 러너들의 눈높이와 니즈에 맞춘 러닝화 라인업을 촘촘히 구축했다"고 전했다.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3' 시리즈 사진 / 푸마코리아

푸마코리아는 지난달 성화봉송을 모티브로 한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3'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푸마만의 최첨단 소재인 나이트로폼이 사용됐다. 신발의 중간층인 미드솔에 질소를 주입해 쿠션감을 높였다는 게 푸마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러너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며 새로운 기록에 도전하고 있다. 푸마는 이러한 러너들의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해 끊임없이 기술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러닝 열풍은 러닝화뿐만 아니라 러닝복 시장에도 영향을 미쳤다.

 

지난 5월 출시한 프로스펙스 여름 러닝 아이템 모델 착용샷 사진 / 프로-스펙스

프로-스펙스는 지난 5월 여름 러닝족들을 위한 러닝용 티셔츠와 반바지를 선보였다. 촘촘한 구멍의 조직으로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가 사용된 '자카드 통기 러닝 반팔 티셔츠', 경량 우븐 소재와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활용한 여성용 '우븐 4부 러닝 팬츠' 등이 이에 해당한다.

 

젝시믹스 또한 러닝 제품 시장 경쟁에 뛰어들었다. 젝시믹스 또한 지난 5월 반팔, 반바지 레깅스 등으로 구성된 러닝 컬렉션을 출시했다. 신규 반팔 제품인 'RX 하이스트레치 크롭 숏슬리브'에는 얇은 두께의 원사에 더해 밀도 높은 탄성력을 지닌 소재를 활용했다. 또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바람막이와 반팔 세트도 선보였다. 엉덩이 부분에 망사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을 더한 'RX 컬러 블록 SET' 등이 이에 해당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러닝이 뜨기 시작하면서 관련 신발, 의류 등에도 덩달아 관심이 쏠릴 것"이라며 앞으로의 러닝 제품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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