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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해외로 뻗는 K패션...해외 시장 본격 공략 나서

갤러리 라파예트 '시스템' 팝업 스토어 매장 전경 / 현대백화점그룹

패션 기업들이 본격적인 해외 시장 판로 확보에 나서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K패션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패션 업계들이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내 외국인들에게 K패션의 인기는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모양새다. 무신사 명동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3월 31%에서 5월 44%로 상승한 바 있다.

 

이달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K패션몰인 한컬렉션 또한 7월 누적 매출 중 외국인 비율이 66%에 달했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측 관계자는 "해외 고객 증가 영향으로 영업시간을 3시간 연장 운영했다"고 전했다.

 

국외에 있는 외국인들에게도 K패션의 위상은 높아지고 있다. K패션 브랜드들이 패션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파리 패션위크에 성공적으로 진출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K패션의 인기 상승 현상은 업계들의 본격적인 해외 시장 개척 움직임과 맞닿아 있다.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이달 프랑스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에 국내 대표 여성 브랜드 '시스템'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곳에서 한섬은 시스템만의 창의적인 디자인 철학을 담은 제품부터 미니멀한 감성의 일상복까지 총 200여 종의 제품을 종합적으로 선보인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글로벌 유통망 확대에도 더욱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현재 라파예트와 함께 프랑스 3대 백화점으로 꼽히는 쁘렝땅, 봉 마르셰를 비롯해, K-패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아시아권 주요 백화점에서도 단독 매장 오픈을 제의받아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헤지스'와 '알레그리' 의류를 입은 모델들이 지난 5월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에서 런웨이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 LF

생활문화기업 LF도 대표 브랜드 '헤지스'와 '알레그리'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프랑스 파리 프랭땅 백화점에서 개최된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에서 '헤지스'와 '알레그리'는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해 런웨이를 진행했다.

 

한국 패션 브랜드 '우영미' 또한 영국 런던의 최고급 백화점으로 꼽히는 해러즈에 정식 매장을 오픈하며 해외 글로벌 시장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프랑스 파리 생토노레 거리에 단독 매장을 낸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내수 시장 둔화로 패션 업계들이 해외 시장에 눈을 돌리는 것도 있지만 한류 문화, 독창적인 K패션만의 특징으로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앞으로 해외시장에서 K패션의 성장 가능성은 긍정적일 것"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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