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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박정민 SK스토아 대표,임직원 300명 앞서 "차별화된 고객경험 혁신 만들자"강조

SK스토아 박정민 대표가 지난 15일 오후, 상암동 본사 사옥에서 취임 후 첫 타운홀 미팅을 갖고 'SK스토아 시즌2 청사진'을 제시했다./SK스토아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고객경험 혁신을 만들어 갑시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가 임직원들과 타운홀 미팅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18일 SK스토아에 따르면 박정민 대표는 지난 15일 오후 상암동 본사 사옥에서 취임 후 첫 타운홀 미팅을 갖고 'SK스토아 시즌2' 방향성을 제시했다.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타운홀은 올해 사업 방향과 중점 추진 과제 등에 대해 구성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박정민 대표는 녹록하지 않은 시장 환경에 대해 언급했다. 홈쇼핑 시장이 역성장하고 있고, 송출 수수료 부담 증가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는 현 상황에서 자사의 역량을 냉정하게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업의 본질'을 강화하면서 지속 성장하기 위한 전략을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박 대표는 "한정된 시간에 최적의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TV 홈쇼핑 비즈니스에서는 효율을 극대화하는 게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에 기반한 소통,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시장을 읽고 분석을 고도화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필요한 시점에, 신속하게 제공하는 '압도적인 고객 경험 혁신'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특히 SK스토아가 원하는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한 출발점으로 데이터의 중요성을 여러차례 강조했다. SK 대표 커머스 사업자로, ICT 패밀리사의 핵심 자원인 데이터가 치열한 유통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라는 것이다.

 

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활용할 수 있는 장점과 역량을 총결집하여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사들 또한 적극 지원한다면 강력한 선순환, 차별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박 대표는 "빠르고 강한 원 팀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아웃사이드 인'을 내재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웃사이드 인'이란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전략이다. '모든 길은 고객으로 통한다'라는 생각으로 고객에게 집중하여 치열한 유통 시장 경쟁 속에서 민첩하게 대응하자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를 토대로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고객들이 SK스토아의 서비스, 플랫폼에 끊임없이 머무를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박 대표는 "SK스토아는 올해, 턴어라운드할 수 있는 결정적 순간에 와 있다고 생각한다"며 "나부터 고객 중심, 현장 중심 경영을 실천하겠다. 우리 모두 원팀으로 본원적 경쟁력 강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며 진정성 있게 다가간다면 다시 한번 크게 비상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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