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김치냉장고 브랜드파워 1위 딤채, 뚜껑형도 생산 재개…위니아 M&A 청신호

딤채 뚜껑형 김치냉장고가 다시 나온다.

 

위니아는 27일부터 뚜껑형 김치냉장고 42개 모델을 양산하기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위니아는 지난해 경영난 등 문제로 김치냉장고 생산 일부를 중단한 바 있다. 직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생산하고, 이번에 뚜껑형까지 전 제품 생산을 재개했다.

 

딤채는 김치냉장고 시장 1위 브랜드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10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24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및 브랜드스타 1위를 이어왔다.

 

위니아는 이번 생산 재개로 시장 경쟁력 1위를 수성하는 한편, 조기 경영정상화 방안인 M&A를 위한 투자자 유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했다.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은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소비자의 사용 확장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2024년형 딤채의 핵심 기능으로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 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 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위니아 김혁표 법률상 관리인 대표이사는 "금번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에 이어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본격적인 생산은 경영정상화의 일환인 M&A 투자자 유치에 청신호가 켜질것" 으로 예상되며. "김치냉장고 생산 정상화에 따라 딤채의 품질과 서비스에 만전을 기해 시장 경쟁력 1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회복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