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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지난해 11월 이어 2024년에도 '기초지자체 브랜드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9일 2024년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김포시가 30일 대한민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브랜드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지난해 11월 지자체 브랜드 중 1위에 이은 두 번째 1위로 용인시와 용산구, 강남구를 제치고 1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김포시

김포시가 30일 대한민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브랜드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지난해 11월 지자체 브랜드 중 1위에 이은 두 번째 1위로 용인시와 용산구, 강남구를 제치고 1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날(29일)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2023년 12월 29일부터 2024년 1월 29일까지 도시브랜드 빅데이터 3억2841만482개를 분석한 결과, 1위에는 김포시가, 2위는 용인시, 3위 용산구 순으로 분석됐다고 발표했다.

 

김포시는 지난해 11월 기초자치단체 중 1위, 지난해 12월 4위, 올해 1월 1위를 차지하며 줄곧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김포시 관계자는 "김포시가 지난해 1위에 이어 줄곧 상위권을 유지해 오다 이번에 또다시 1위에 올랐다"며 "김포시는 이제 전국적으로 브랜드를 인정받는 도시로 서울편입, 5호선, GTX 등 호재가 시작점에 선 만큼 김포시의 도시브랜드 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를 발표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가치평가와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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