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탐 '0', 국산재료 막걸리...첫날 1600병 판매성과
농협 축산경제는 범농협 최초 치즈가공 부산물인 유청을 활용한 전통주 '심우주'가 출시 하루만에 1600병의 판매 성과를 냈다고 19일 밝혔다.
'심우주(心牛酒)'는 치즈를 만들 때 나오는 부산물인 유청에 '푸드 업사이클링' 이라는 새로운 소비가치를 부여한 농협축산경제 사내벤처반의 첫 번째 제품이다. 작년 사내벤처 아이템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한 우주(牛酒)사업에 범농협 육성지원을 더해 탄생했다.
'심우주'막걸리는 아스파탐(인공감미료)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100% 국산 농축산물인 김포금쌀과 임실치즈 유청을 활용한 농협경제지주의 첫 전통주로 유청의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농협은 유청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렸다는 의미에서 제품명도 '심우주'라고 지었다고 설명했다.
농협경제지주는'심우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판로 개척과 홍보로 지금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심우주'신제품 개발을 시작으로 유청 등 농축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