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숙박, 전시, 식당 등 다양한 상품을 보다 쉽게 예약·판매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예약하기 서비스를 확장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월 출시된 카카오톡 예약하기는 카카오톡 내에서 예약 및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카카오톡 내에서 예약·결제·정보 전달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확장을 통해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중인 비즈니스 파트너는 해당 채널에 예약 및 결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시지 발송을 통해 할인 쿠폰이나 상품 관련 소식 등도 안내할 수 있다. 채널 방문 고객은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결제, 예약 정보 확인 및 전달, 친구 공유 등의 기능과 더불어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상품 정보 및 혜택을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다.
직접 입점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지 않는 사업자도 '카카오톡 예약하기 파트너센터'를 통해 예약하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파트너 센터를 통해 장소 및 상품 정보를 등록하면 심사를 거친 뒤 예약하기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는 예약하기를 활용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리플렛, 배너,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예약하기 웰컴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운영 중인 카카오톡 채널을 위한 '채널 스킨'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서성욱 카카오 SME사업팀장은 "이용자들에게는 손쉬운 예약 경험을,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는 매출 확대 및 고객 관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갈 것"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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