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 국내 영패션 브랜드들이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국내 영패션 브랜드 '시에(SIE)'는 더현대 서울에 입점한 후 지난 3월 월 매출 7억원을 넘겼다. 영패션 브랜드 단일 매장 역대 최대 월매출이다.
시에는 2020년 론칭한 여성복 브랜드로 지난해 1월 판교점에서 업계 최초로 진행한 팝업 행사 당시 1주일간 6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패션브랜드 팝업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단가가 낮은 봄·여름 상품 시즌에 달성한 매출로, 올 연말 기준 영패션 브랜드 단일 매장 기준 역대 처음으로 연누계 매출이 100억을 넘길것으로 보고 있다"며 "2030 고객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더현대 서울과 2030 고객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시에가 시너지를 낸 결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더현대 서울의 2030 고객 비중은 전체 고객 중 65% 이상을 차지하며, 여성패션·남성패션·영패션 등 패션 카테고리 중 2030을 타겟으로 한 영패션 매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영패션 인기로 시에 외에도 지난 1월 입점한 마뗑킴 또한, 월 평균 6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온라인 중심으로 판매를 집중하던 영패션 브랜드들이 2030 고객 집객 효과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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