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지난 9일 부산경남본부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 서비스개선단 종료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철도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출범한 서비스개선단은 부산경남본부 및 부산철도차량정비단 VOC 담당자들로 구성돼 2022년 한 해 동안 실질적인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차량분야 서비스 개선을 위해 2022년 서비스개선단 출범 시 부산철도차량정비단의 협조를 받아 지역본부-차량정비단을 아우르는 협의체를 구성했다.
서비스개선단은 본부 서비스 품질 향상계획에 따라 3대 전략(안전·만족·공감을 위한 서비스), 32개 세부목표를 수립해 80개 세부과제를 추진, 완료했다.
아울러 반복 민원, 고객평가단 개선 아이디어 등 고객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으며 주요 개선사례로는 ▲역 광장 흡연부스 설치 ▲교통약자 이동편의 시설 설치 ▲이례사항 대비 직원 안내 역량 강화 교육 시행 및 구호물품 배치 등이 있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관계자는 "한 해 동안 한국철도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준 서비스개선단 담당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비스개선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고객이 안심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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