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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비덴트, 올 방송장비 매출 빠른 성장…150억 '전망'

전년 116억 대비 28% 증가…내년 200억 달성 기대감

 

*자료 : 비덴트

비덴트의 방송장비사업부가 올 한해 국내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면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덴트는 2022년 방송장비사업부 매출이 전년의 116억원 대비 28% 증가한 15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는 연초 매출 목표의 99%에 달하는 수치로 방송장비사업부는 지난 2020년부터 성장세로 전환했다.

 

내년엔 방송장비사업부문에서 200억원 매출 돌파도 기대된다.

 

올해 비덴트 방송장비사업부는 어려운 글로벌 경제 상황에도 대체 자재 수급과 신제품 개발을 통해 해외 매출을 확대했다. 또한 국내에서는 방송사 입찰을 잇따라 수주해 매출 신장세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비덴트 안민욱 방송장비사업부 이사는 "올해 신제품 9종을 출시 완료했고 지난해 내놓은 제품들도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대체 자재 수급을 통해 부품 공급선 다변화와 품질 향상이라는 실익도 챙겼다"고 설명했다.

 

비덴트는 방송용 모니터 및 방송장비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국내 점유율이 90%를 넘어선다. 지난 2002년 창사 이래 디지털 방송과 전문가용 고성능 비디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인 티브이로직(TVLogic)은 국내 공중파 방송국은 물론 CNN(미국)·BBC(영국)·RAI(이탈리아) 등 해외 방송국에도 공급하고 있다.

 

특히 티브이로직은 글로벌 방송장비 시장에서 소니에 이은 2위다. 비덴트는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수출 비중이 85%에 달하는 만큼 전 세계 50여개국에 90여개 판매점을 구축,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덴트는 내년에 새로운 플랫폼을 확보하는 동시에 최신 기능들을 탑재한 4K/UHD 신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규모 국내외 전시회에 잇따라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영만 대표는 "안정적인 제품 생산을 위해 시설과 인력 확보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당장은 손해를 보더라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며 브랜드 가치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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