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 판매 상품 등 소개하는 어워즈(Awards) 동시다발 개최
1년 간 트렌드 소개도 하지만 수상 상품 구입 할인 혜택까지 줘
5일 유통가가 12월을 맞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어워즈(Awards)'를 열고 막바지 고객몰이에 나섰다.
유통업계서 여는 어워즈는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판매고 등을 올린 상품을 소개하고 선보이는 행사로, 여느 때보다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제조사에서도 어워즈를 맞아 새로운 기획세트 등을 선보이며 홍보에 힘을 주는 만큼 연말쇼핑에 즐거움을 준다.
CJ올리브영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연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약 1억 건에 달하는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년 부문별로 가장 큰 인기를 끈 상품을 선정해 발표한다. 뷰티 업계에서는 한 해 트렌드를 결산하는 행사로 통한다. 올해는 60여 개 부스가 선다.
어워즈를 앞두고 올리브영은 오는 7일까지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히트 상품을 최대 70% 할인 하는 '올영세일'을 진행한다. 연말 결산의 의미도 더해 다양한 구성의 기획세트를 마련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올영세일'은 '2022 올리브영 어워즈'와 연계해 헬스앤뷰티 중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쇼핑 축제로 준비했다"며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생필품까지 올해 올리브영의 히트 상품을 그 어느 때보다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올리브영 어워즈에 선정된 다양한 기업들도 수상을 기념해 다양한 상품 행사를 진행 중이다. 스킨푸드는 '패드 부문' 1위를 기록한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당근패드)'를 패드10매와 패드케이스를 추가 증정하는 한정 기획 세트를 33% 할인 판매 중이다. 'W케어 부문'을 수상한 라엘 또한 올리브영 단독 기획팩을 출시하고 올영 세일 기간 동안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은11일까지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올 한 해 가장 많이 판매된 반려동물 상품을 소개한다.
SSG닷컴에 따르면 2022년은 고물가의 영향으로 다묶음 반려견 패드, 대용량 사료와 같은 저단가, 대용량 상품이 꾸준히 판매된 한편, 'VIP(Very Important Pet)'를 위한 최고급 유모차, 드라이룸, 보양 간식, 영양제 등이 불티나게 팔리는 등 반려동물 상품 소비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졌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쓱닷컴이 집계한 자료(누계 주문량 기준)에 따르면 반려동물 상품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는 '몰리스 화이트 스틱껌 소프트치킨(400g)'이었다. 스틱껌은 반복 구매가 잦은 반려견들의 대표 간식 아이템인데다 쓱배송, 새벽배송 등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은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반려용품군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했다. 기본 용품으로 교체 주기가 잦은 반려견 패드의 경우 '노브랜드', '요요쉬', '몰리스'와 같은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제품이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올랐으나 하네스, 반려견 의류와 같은 패션/액세서리 상품군의 경우 '러프웨어' 등 고가의 수입 브랜드 선호 현상이 짙었다.
초고가 편의 상품들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펫가전 전문 브랜드인 '붐펫'의 드라이룸은 100만원 안팎의 고가임에도 전년 동기 대비 3배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가구 브랜드 '일룸'의 펫가구 역시 60만~110만원에 형성된 높은 가격대에도 매출이 전년비 160% 급증했다.
SSG닷컴은 이번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매일 오전 9시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 '몰리스펫샵', '로얄캐닌', '오리젠', '러프웨어' 등 국내·외 대표 반려동물 브랜드의 사료 및 간식, 용품을 최대 40% 추가 할인 판매하며, '아침애' 반려견 사료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인기 반려동물 식품을 중심으로 1+1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온도 5일 '2022 롯데온 브랜드 어워즈'를 발표하고 18일까지 선정 브랜드 상품 구매시 행사카드 결제시 최대 10%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2022년 브랜드들의 활동 및 성과와 고객 구매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각 매장에서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 및 상품을 선정했다. 패션 브랜드 1위는 앙코르 행사까지 진행할 만큼 인기를 끌었던 '빈폴 패밀리'가, 뷰티 브랜드로는 '설화수'가 차지했다.
'백화점 브랜드 어워즈'에서는 4000 여개 백화점 입점 브랜드 중 패션 부문에서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로 '빈폴 레이디스'와 '라코스테'가 이름을 올렸으며, 패션 잡화 브랜드로 '헬렌카민스키' 등이 뽑혔다. 더불어 판매 실적 기준의 브랜드 순위를 넘어 각 브랜드의 특징과 1년의 성과도 함께 소개한다.
롯데온은 어워즈에 선정된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최대 3000점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발란도 이날부터 19일 정오까지 '2022 베스트 어워즈'를 발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령대와 성별에 따라 2022년 1월부터 11월까지 가장 사랑받은 상품을 선정한 TOP 20을 공개하며, 몽클레르, 구찌, 버버리, 톰브라운, 스톤아일랜드를 포함한 럭셔리 브랜드 등 올 한 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대표 상품을 소개한다.
발란은 고객에게 ▲랜덤 할인 쿠폰 ▲선착순 쿠폰팩 ▲선착순 특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2시,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 오후 8시부터 익일 오전 8시까지 하루 3번 응모할 수 있는 '랜덤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은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대 99%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선착순 쿠폰팩'은 매일 오전 8시, 오후 8시 각각 250명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사용 가능한 12%, 10%, 7% 할인 쿠폰으로 구성됐다. 또한 고객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저녁 7시마다 진행되는 '24시간 선착순 특가'를 통해 주요 인기 상품들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다.
GS샵은 9일까지 올해 인기 상품이 총출동하는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을 실시한다. 이번 베스트 어워즈 특집에 편성된 상품은 ▲패션 ▲뷰티 ▲건강식품 ▲일반식품 ▲가전 등 5대 상품군 가운데 구매 고객이 10만 명 이상이거나 매출액이 100억이 넘는 37개 브랜드 60여 개 품목이다.
장미정 GS샵 TV홈쇼핑마케팅팀장은 "베스트 어워즈 특집 방송은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검증받은 상품을 가장 좋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인기 상품인 만큼 연말 선물로 손색이 없으니 특집 방송을 꼭 챙겨 보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