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마케팅 총괄 사장 아이디어 구체화…협력社와 특허도 공동 출원
㈜한진이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을 새롭게 선보이며 친환경 물류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그린와플은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직접 제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것이다.
20일 한진에 따르면 '그린와플'은 어떠한 환경에도 택배박스에 있는 물건을 안전하게 패키징할 수 있는 친환경 완충소재를 목표로 조현민 사장의 주도하에 본사 및 협력업체 임직원들의 노력을 통해 완성했다.
비닐 필름 대신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로 제작했고 별도의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조립만으로 포장이 가능한 간편한 기능을 구현했다. 아울러 택배박스 안에서 상품이 흔들리지 않도록 안정감있게 고정시켜주는 벌집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그린와플이라는 네이밍 역시 한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공모전과 설문조사를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과 충격을 흡수하는 포장재의 안정성을 보여주는 촘촘한 모습의 '와플'을 합쳐 고객이 쉽게 제품을 인지할 수 있도록 정했다.
특히, 한진은 지난 2020년부터 테이프가 필요없는 친환경 택배박스 제작업체 에코라이프패키징과 '날개박스'확산을 위해 협력해왔다. 양사는 '그린와플' 제조 기술에 대한 공동 특허도 출원했다.
현재, 소상공인 및 1인 창업자와 함께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동행 플랫폼 '그린온한진'과 에코라이프패키징에서 운영하는 '날개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날개박스+그린와플 SET'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시작한 그린와플 1차 체험단 100명 모집에 많은 소비자와 기업 고객이 관심을 가지면서 조기에 마감됐다. 오는 12월1일부터는 2차 체험단 100명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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