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안내받은 날짜에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를 다음달 내놓는다.
네이버는 3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코엑스호텔에서 70여개 브랜드사가 참여한 '브랜드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해당 솔루션을 소개했다. '네이버도착보장' 솔루션은 네이버쇼핑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하면 안내받은 상품 도착일에 정확히 배송받을 수 있는 D2C(고객 직접 판매) 서비스다.
네이버 커머스 사업 부문 대표인 이윤숙 포레스트 사내 독립 기업(CIC) 대표는 "자체 유통망을 확보한 소수의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브랜드들은 유통과정에서의 사용자 데이터를 확보하기 어려워 보다 전략적인 상품 기획, 유통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며 "이러한 배경이 브랜드가 자사몰을 만들어 '내 고객', '내 데이터'를 확보하고 싶어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 솔루션 중 이번에 공개하는 '네이버도착보장' 솔루션이 그동안 브랜드사들이 갖기 어려웠던 판매 및 물류 데이터를 브랜드사가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핵심 솔루션이 될 것이다"이라고 자신했다.
네이버 장진용 책임리더는 새로운 '네이버도착보장' 솔루션과 기술 기반으로 구축된 물류 얼라이언스모델에 대해 소개했다.
장 책임리더는 "고객이 '이 택배는 내일 반드시 도착하는 구나'와 같이 빠르고 신뢰성 높은 배송에 대한 직관적인 메시지를 줄 수 있도록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다"며 "새로운 태그 체계를 마련했고 판매자가 빠른 배송을 원하면 '네이버 도착 보장'을 이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일반 배송을 이용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별도의 전용공간도 마련해 '네이버 도착 보장관'에는 반드시 도착이 보장된 DB 상품들이 모아놓는다. 네이버 도착 보장 솔루션은 오는 16일 '판매자센터'를 선오픈한 후 12월 중에 1, 2, 3차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CJ대한통운과 파스토도 참여했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이커머스 본부장은 "2020년10월 CJ대한통운과 네이버가 지분 교환을 한 후 양사가 협업을 시작했으며, 이번에 네이버 도착보장 솔루션의 핵심 물류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그는 "CJ대한통운은 '네이버 도착보장'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주요한 파트너로, 풀필먼트 역량과 배송 경쟁력을 결합한 '융합형 e-풀필먼트' 활용을 극대화해 전국에 빠른배송이 가능하도록 역량을 높였다" 소 말했다. 현재 CJ대한통운은 곤지암, 용인, 군포 등 9개의 네이버 중심 풀필먼트 센터를 운영 및 오픈 예정이다.
파스토 홍종욱 대표도 "파스토는 SME 중심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000개 이상의 누적 고객사 수 중 80% 이상이 중소상공인으로, 네이버도착보장 솔루션의 다양성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오는 2025년까지 FMCG 카테고리의 50%를 '네이버도착보장' 솔루션으로 소화할 수 있도록 성장 시켜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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