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코로나19 이후 운항을 중단했던 삿포로/나고야 노선의 재운항과 도쿄(나리타)/오사카/후쿠오카 노선의 선제적으로 증편한다.
제주항공은 연말까지 일본 노선 운항 횟수를 현재보다 3배가량 많은 주 167회로 늘리겠다고 17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30일부터 김포~오사카 노선과 인천~삿포로 노선을 주 14회(하루 2회) 일정으로 재운항한다. 인천~나고야 노선은 11월22일부터, 인천~오키나와 노선은 12월1일부터 주 7회 일정으로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다.
10월17일 현재 주 14회(하루 2회) 운항하고 있는 인천~도쿄(나리타) 노선은 10월27일부터 주 21회(하루 3회), 11월22일부터 주 27회(하루 3~4회), 12월22일부터는 주 34회(하루 4~5회)로 증편 운항한다.
인천~오사카 노선도 현재 주 14회(하루 2회)에서 오는 27일부터 주 21회(하루 3회)로 늘리고, 주 14회(하루 2회) 운항중인 인천~후쿠오카 노선은 10월30일부터 주 21회(하루 3회), 11월22일부터는 주 28회(하루 4회)로 증편한다.
부산발 일본 노선도 증편에 나서 부산~도쿄(나리타)/오사카/후쿠오카 노선 운항횟수를 현재 주 7회에서 10월30일부터 주 14회(하루 2회)로 늘린다.
제주항공은 10월17일 현재 인천~도쿄(나리타) 주 14회(하루 2회), 부산~오사카 주 7회 등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일본 노선을 주 63회(하루 9회) 운항하면서 국적항공사 전체 운항횟수 225회(각 사 홈페이지 참조)의 28%를 차지해 가장 많은 운항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12월에는 일본 노선 운항횟수를 주 167회로 10월17일 현재보다 3배 가까이 늘려 일본 노선 최강자의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인천, 김포, 부산에서 출발하는 일본 노선을 적극적으로 증편하고, 재운항하면서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일정 선택의 폭이 크게 넓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에 일본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오키나와, 마쓰야마, 가고시마, 시즈오카 등 9개 도시에 20여개의 정기노선을 운항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탈시스템에 따르면 당시 제주항공은 일본 노선에서 291만여명을 수송해 17.1%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적 LCC 중 여객 수송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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