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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LG에너지솔루션, 3분기 영업익 5219억원...역대 최대 매출 속 흑자전환 성공

출범 후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원재료-판가 연동, 전기차 판매 호조, 달러 강세 효과

 

LG엔솔 폴란드 공장 전경/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출범 후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7일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3분기에 매출 7조6482억원, 영업이익 5219억원의 잠정 실적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조6482억원으로 89.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50.8%, 영업이익은 166.8% 증가했다.

 

영업이익의 경우에도 라이선스 대가 합의금 및 충당금 등 일회성 요인이 반영된 지난해 2분기(영업이익 7243억원)를 제외하면 역대 최대 기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3분기 3728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이는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LG에너지솔루션이 납품한 전기차 배터리를 리콜하기로 결정하면서 LG에너지솔루션이 분담한 리콜 비용이 실적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영업이익 역시 SK이노베이션과 벌인 배터리 영업 비밀 침해 소송의 합의금이 반영된 지난해 2분기 7243억원을 제외하면 역대 최고다.

 

배터리업계에서는 이 같은 호실적 요인으로 원재료 판가 연동 효과와 주요 고객사들의 전기차 판매 호조로 인한 생산 및 판매 증가를 들었다. 여기에 환율 상승 효과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분기 실적 발표 당시에도 "7월부터는 대부분의 고객사에서 원가와 연동된 판가가 적용돼 전체 수익성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요 메탈에 대해 연동 작업을 진행해왔고, 대부분의 고객들과 연동작업을 마무리했으며 본격적인 효과는 3분기부터 발휘될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다.

 

포드 머스탱 마하E 전기차 판매 호조와 폭스바겐 ID시리즈의 전기차 생산 확대 등에 따른 파우치형 배터리 출하량 확대도 또 다른 호실적 요인으로 알려졌다. 또한 테슬라 전기차 생산량 확대에 따른 원통형 배터리 출하량도 확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 LG에너지솔루션의 사업 특성상 달러 강세 기조가 실적 개선의 주요 요인이 된 것으로 업계는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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