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한진, MZ세대와 소통 나서…'로지덕스 서포터즈' 발대식

2기 31명 선발…다양한 정보·서비스 제공

 

한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

한진이 MZ세대와 소통에 나섰다.

 

한진은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 21명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로지덕스'는 지난해 11월 ㈜한진이 물류산업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업계 최초로 론칭한 물류 전문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물류 전문가 매칭, 물류 관련 질문·응답(Q&A), 전문가 칼럼 등 물류 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물류업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나 소상공인, 1인 기업, 물류 관련 학과 학생과 연구원 등의 생활 속 물류 고민 해결부터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지식까지 제공한다.

 

특히, 물류관련 기업 및 기관 경력사항 등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로지덕스 전문가는 물류 관련 칼럼, 노하우 공유 등 플랫폼에 제공하는 유료 지식 서비스 활동을 통해 수익 창출이 가능함은 물론, 물류와 관련된 지식을 공유하며 관련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자기개발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 한진은 올해 상반기 성공적으로 활동한 서포터즈 1기의 뒤를 이어 서포터즈 2기 역시 국내 최대 청년 물류 연합 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 소속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을 선발해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물류 현장 견학, 물류업계 종사자와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는 오는 11월까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물류 관련 궁금증이나 물류산업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카드뉴스나 숏폼 영상 등 MZ 세대에게 친숙한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로지덕스 사이트 뿐만 아니라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올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