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티웨이항공, 사내 공모전 통해 승무원 안전의식 끌어올려

티웨이항공이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실시한 사내 안전보안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작 영상 갈무리/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최우선 가치인 '안전'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승무원들의 능동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사내 안전보안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객실승무원의 부상 방지를 주제로 한 사내 공모전에는 지난 8월 한 달간 약 200명의 객실승무원들이 사진, 영상, 게임, 포스터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출품했다. 그중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 총 6팀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작품으로는 객실승무원 업무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상, 난기류(터뷸런스), 스텝카 낙상 등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내용을 여러 패러디 요소를 적용해 재밌고 유익하게 제작된 영상이 꼽혔다.

 

공모전 결과를 발표하는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티웨이항공의 메타버스 가상 공간인 '티버스(t'verse)'에서 열렸는데, 티웨이항공 측은 사내 안전 캠페인에 콘텐츠 공모전이라는 방식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결과 MZ세대 객실승무원들의 자발적이고도 즐거운 안전 활동 참여를 이끌었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은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사내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안전 운항에 방해가 되는 안전저해요소를 발견해 신고하는 직원에게 포상을 주는 안전신고 포상제 등 안전문화 정착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사내 캠페인도 지속 실시해오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장 중요한 '안전'이라는 가치에 대해 객실승무원들이 직접 경각심을 갖고 공유하는 문화를 조성했다"라며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자유로운 소통과 사내 캠페인을 지속하며 더욱 수준 높은 안전을 책임지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