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플립4·Z 폴드4 판매 비중, 약 6 : 4"
감각적 디자인·배터리 용량 증가·폴더블만의 특징 등으로 '호평'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의 유럽 시장 반응과 실적이 전작을 뛰어넘은 것으로 타나탔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 벤자민 브라운 상무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개막에 앞서 1일(현지시간)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의 유럽 초기 판매가 신기록을 달성하며, 출하량은 전작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측에 따르면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36개국에서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을 출시했으며, 출시 전 국가에서 초기 견조한 판매를 이어가며 전작을 상회하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 판매가 유럽 시장에서도 순조롭게 출발하자 삼성전자의 올해 목표인 '폴더블의 대중화'에 청신호가 켜진 모습이다. 지난달 10일 뉴욕에서 열린 '언팩 2022' 행사 이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올해 폴더블폰 판매 1000만대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한다"고 목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유럽시장에서의 갤럭시 Z 플립4와 Z 폴드4의 판매 비중이 약 6대 4라고 전했다. 색상은 Z 플립4의 경우 그라파이트와 보라 퍼플의 인기가 높고, Z 폴드4는 그레이 그린과 팬텀 블랙 색상이 강세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유럽 시장에서도 Z 플립4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증가된 배터리 용량이 호평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FlexCam)' 기능이 현지 GZ·YM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올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Z 폴드4는 멀티테스킹을 극대화하는 태스크바(Taskbar) 기능과 8g 이상의 체감이 가능한 중량 감소가 유럽 현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이전 출시한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그리고 '갤럭시 워치4' 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9월 초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와 Z 플립 시리즈는 One UI 4.1.1이 적용되며 갤럭시 워치4는 One UI Watch 4.5로 업데이트 된다. 이를 통해 해당 모델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태스크바(Taskbar)'와 같이 개선된 '멀티테스킹'과 '플렉스캠 (FlexCam)' 기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이날 업데이트 계획을 밝히며 "보다 많은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과 워치 사용자들이 최신 모바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업데이트 관련 권역별, 국가별 상세 일정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