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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한진, 에스팀과 손잡고 'K-패션' 해외 진출 지원나서

업무협약 맺고 국내 패션 브랜드 대상 물류·마케팅등 지원

 

한진 조현민 사장(오른쪽)이 에스팀 김소연 대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진

㈜한진이 'K-패션'의 해외 진출 추가 지원을 위해 나섰다.

 

한진은 글로벌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 제작기업 에스팀(ESteem)과 K-패션 해외 진출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진은 글로벌 물류사업 확장 일환으로 지난해 7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팀을 신설한 후 올해 6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을 런칭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물류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해외 진출의 가교 역할을 위해 패션 관련 기관 및 에이전시 등과 업무협약을 넓히고 있다.

 

한진은 이번 에스팀과의 업무협약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 및 중소상공인들에게 오프라인 패션행사 참여 기회제공, 물류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에스팀 주관의 국내외 패션 행사 시 '숲(Swoop)' 브랜드관으로 참여하는 것 뿐만 아니라 패션 행사 관련 국내외 물류를 수행해 협력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바이어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에스팀 소속 아티스트, 셀럽, 디자이너와 협업해 '숲(Swoop)' 콘텐츠를 제작해 유망 패션 브랜드를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유망 패션 브랜드를 유치하고 발굴할 계획"이라며 "회사가 확보한 패션물류의 노하우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에 에스팀의 패션·뷰티 등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경쟁력 높은 콘텐츠 역량을 더해 유망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를 창출하는 '패션 프렌들리(Fashion Friendly)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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