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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택배대리점연합과 '상생경영' 선포

택배산업 발전·택배 서비스 고도화위해 '맞손'

 

택배현장 갈등 해소, 배송 안전성 강화등 기대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부문 신영수 대표(오른쪽)와 CJ대한통운 택배대리점연합 김종철 회장이 지난 10일 CJ대한통운 본사에서 '상생경영 선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택배대리점연합과 상생경영을 선포했다. 고객들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도 약속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0일 CJ대한통운 택배대리점연합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건강한 택배산업 발전 및 택배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상생경영 선포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상생경영 선포로 택배현장 갈등을 해소하고 배송 안전성 강화 등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측은 선포식에서 국민생활 편의증진을 위해 서비스품질을 개선하고 택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공동선언문에는 ▲고객의 권리 보호 ▲업무관행 개선 ▲투명한 경영활동 ▲건강한 조직문화 ▲건전한 택배생태계 조성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양측은 고객의 소중한 상품을 보호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자동화 설비·IT 기반 물류 인프라 도입 등 효율적인 업무환경 구축 및 시스템 선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택배현장 업무관행 개선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상호 체결된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를 존중하고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회사와 대리점 등 서로에 대한 갑질·부당행위를 근절해 택배종사자 간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차별화된 복지제도 및 상생기금 운영을 확대해 업계 최고 수준의 처우와 복지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부문 신영수 대표는 "택배가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없어선 안될 생활기간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그에 따른 책임도 막중해지고 있다"면서 "택배대리점연합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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