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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보도자료

에이블리, '기념일·선물' 카테고리 론칭…라이프 부문 다양화

에이블리가 기념일·선물 카테고리를 오픈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선물 아이템 수요가 증가에 따라 '기념일·선물' 카테고리를 새로 선보이고, 라이프 카테고리를 다양화한다고 28일 밝혔다.

 

'기념일·선물' 카테고리는 ▲용돈박스 ▲레터링/각인 ▲파티/풍선 ▲꽃다발 ▲드로잉/포토로 구성했다. 나만의 아이템을 자체 제작할 수 있는 품목부터 다양한 기념일을 대비한 이색 선물까지 재미 요소를 더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카테고리 시범 운영 기간인 지난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에이블리 '이벤트 및 선물' 관련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다. 25일 기준 '기념일·선물' 카테고리 상품 수도 전년 대비 424% 늘었다.

 

에이블리 4월 3주차(18일~24일) 소비자 앱 이용 현황 분석 결과, '어버이날 선물' 키워드 검색량은 4월 첫 주(4일~10일) 대비 587%로 대폭 증가했다. '카네이션' 키워드는 871%, '용돈박스'는 182% 늘었으며, 다양한 기념일 축하에 제격인 '풍선'도 43%가량 검색량이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 기념일과 이벤트에 '소확템'을 선물하는 트렌드가 자리 잡은 것을 꼽았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값비싼 아이템보다 레터링, 드로잉 같은 자체 제작 상품 또는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는 이색 상품을 소소하지만 확실한 선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5일부터 실시한 '어버이날 효도템' 기획전 인기 상품 1위 역시 '주문제작 감사장'이 차지했으며, 2위는 꽃장식, 과일상자 등으로 위장한 '반전 용돈박스'로 조사됐다.

 

이밖에 '카네이션 무드등', '각인 머그컵'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들이 판매량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가벼운 선물도 특별한 방법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유저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규 카테고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는 기념일과 선물 카테고리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한 쇼핑이 가능한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라이프 카테고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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