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조트는 공식홈페이지 이용자 및 투숙객들을 위해 광고나 가공 없는 여행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웹매거진 '트래브러리'를 지난 5일 론칭했다.
현대카드 디지털 콘텐츠 앱 '다이브', 롯데물산 웹진 '깁'과 같이 최근 다수의 기업들이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붐에 힘입어 발간된 이번 웹매거진은 매월 롯데리조트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웹진이 기존 디지털 콘텐츠와 차별화된 점은 매주 수요일마다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수요쿠폰'이다. 속초 요트투어 이용권, 제주 본태박물관 입장권 등 리조트 인근 여행지의 혜택을 담은 쿠폰으로 해당 지역 방문을 계획 중인 예비 여행자들에게 유용하다.
또, 현지 주민이기도 한 직원들이 실제로 이용하는 맛집이나 카페 등 여행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트래블위드어스' 섹션도 마련됐다. 콘텐츠마다 해당 장소에 근무 중인 리조트 직원들의 성명이 기재돼 있어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며, 카드뉴스 형식으로 구성돼 빠르고 직관적인 여행 정보 확인이 필요한 이들에게 좋다.
더불어 롯데리조트 실투숙객 관광 선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맞춤형 여행정보를 순위별로 지도에 구현한 '트래블그라피' 기능도 주목해볼 만하다. 해당 지도는 연령, 성별, 구성원 등의 항목 외에도 MBTI 유형별 여행정보 등도 알 수 있어 최근 성향 마케팅에 열띤 반응을 보이는 MZ 세대의 취향을 사로잡는다.
이외에 전문 여행작가들이 집필한 '커버스토리' 콘텐츠를 매월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웹매거진 론칭 기념 이벤트가 롯데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열린다. 매주 오픈되는 수요쿠폰 알림을 신청하면 자동적으로 이벤트에 참여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및 롯데백화점 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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