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넘어 가상공간까지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 계획
네이버와 스타벅스가 손잡고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경험 확대에 나선다.
네이버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5일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경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멤버십·쇼핑·기술·메타버스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지난 25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와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파트너가 직접 내린 커피를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실내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 D'가 서빙하며 양사 협업의 시작을 알렸다.
양사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간 연계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데 집중한다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에서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스타벅스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이고 멤버십 혜택을 강화해 온라인 쇼핑 경험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클로바 AI기술 등을 활용해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을 접목,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새로운 소비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나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스타벅스의 브랜딩 경험을 가상 세계로까지 확장해 공간을 넘나드는 혁신 사례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저 경험의 새로운 차원을 열 수 있도록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굴하고 시장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여러 협력 분야에서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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