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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선케어 제품도 친환경 전성시대…'무기자차 선크림' 유행

아로마티카가 피부와 환경을 생각한 무기자차 자외선 차단제 '카카두 유스 글로우 비타 톤업 선 세럼'을 출시했다. /아로마티카

뷰티업계에 친환경 열풍이 이어지면서 여름철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동시에 해양 생태계까지 보호하는 선케어 제품이 유행하고 있다.

 

27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최근 무기질 위주의 성분으로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차단, 반사시켜 피부를 보호하는 무기자차 선 제품이 각광받는 추세다. 무기자차 선 제품은 '징크옥사이드(Zinc Oxide)'를 함유했으며, 자외선을 흡수해 분해시키는 유기자차 선크림에 비해 피부에 열 발생이 덜해 자극이 적다.

 

제품 지속력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옥시벤존(oxybenzone)과 옥티노세이트(octinoxate) 등의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해 바다 산호초에 백화현상(산호초가 흰색으로 표백되는 현상)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대표 뷰티기업 LG생활건강은 자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에서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를 이달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를 제외한 리프세이프 처방을 적용, 피부뿐만 아니라 바다까지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케어 제품이다.

 

서핑이나 수영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때에도 물에 잘 녹아들지 않으며, 피부 진정 효과를 갖춘 식물 원료인 자작나무수액과 루이보스잎 추출물을 담았다.

 

출시 기념으로 선보이는 기획세트는 제품 상자를 재사용 종이로 제작했으며, 비닐봉지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네트 원단으로 제작한 순면 네트백이 포함됐다.

 

더페이스샵 브랜드 담당자는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피부와 바다를 동시에 보호하는 제품으로 기획했다"면서 "기능과 환경을 함께 생각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LG생활건강의 ESG 경영 핵심인 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럽의 유력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인 오 떼르말 아벤느(이하 아벤느)는 선케어 제품과 함께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 '스킨 프로텍트, 오션 리스펙트'(SPOR)를 진행했다.

 

'SPOR 캠페인'을 통해 아벤느는 바다의 생태계를 지탱하는 산호와 플랑크톤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최소한의 필터와 자연 분해되는 성분을 제품에 적용, 해양 환경에 가하는 타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 프랑스 환경단체와 협업해 산호보존 프로젝트를 실시, 바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추진했다.

 

캠페인 제품인 아벤느 '선 레 앙팡'과 '선 플루이드'는 아벤느만의 자외선 차단 시스템으로 단 4가지 필터만을 사용해 피부 부담을 덜었으며, 온천수를 함유한 마일드 포뮬라가 피부와 환경에도 순한 선케어 역할을 한다.

 

아벤느 마케팅 담당자는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아벤느는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올 여름, 자연과 피부 모두에 이로운 SPOR 캠페인의 가치 소비를 실현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클린·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도 최근 친환경 자외선 차단제 '카카두 유스 글로우 비타 톤업 선 세럼 1% 비타민 C + 24% 징크옥사이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는 피부와 환경을 생각한 '무기자차 논 나노' 선 세럼이라는 점이다. 선크림 입자 크기가 100㎚(나노미터)보다 큰 논 나노(Non-Nano)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나 산호로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김영균 아로마티카 대표는 "피부는 물론 해양 생태계까지 고려한 선 세럼으로 간편하고 효과적인 스킨케어 루틴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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