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한진,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정식 출시

3차원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고객에게 스마트한 택배·물류 경험 제공

 

㈜한진이 택배·물류업계 최초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정식 출시했다.

 

18일 한진에 따르면 '택배왕 아일랜드'는 대표적인 택배 프로세스인 분류, 상차, 배송을 모티브로 한 미니게임 3종을 플레이하는 3D 형태의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비대면 시대에 라스트마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택배사가 고객에게 재미있고 스마트한 택배·물류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였다.

 

한진은 지난 4월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게임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게임대회를 개최해 게임에 대한 노하우와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접수받아 완성도를 높여 출시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사전등록한 사용자에게는 캐릭터 1 종과 각종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게임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게임 접속 화면을 캡쳐한 후 본인 SNS에 해시태그(#한진 #택배왕아일랜드출시이벤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버즈, 스타벅스 기프티콘, 게임 골드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한진택배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게임 내 랭킹전(택배왕 선발대회) 등 고객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택배왕 아일랜드' 공식 네이버 카페를 통해 게임 후기, 꿀 팁, 각 종 게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진은 '택배왕 아일랜드'를 택배·물류에 대한 고객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하고, 게임 내 광고유치를 통해 얻는 수익금을 택배기사의 근로환경 개선에 사용해 택배종사자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도 창출한다.

 

또한, 게임 내 세계관을 컨테이너 항만, 공항 등으로 확장하는 등 '택배왕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물류업계의 문화 아이콘인 '신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