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는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포트폴리오와 투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 파운트 소식 등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앱을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로보어드바이저 대중화를 목표로 파운트 모바일 앱을 처음 내놓은 지난 2018년 6월 이후 2년 8개월 만의 전면 개편으로 ▲MY자산 페이지 고도화 ▲포트폴리오와 투자 정보의 집합화 ▲이커머스처럼 직관적인 화면 구성 ▲파운트 미션이 녹아든 디자인 등을 주요 변화로 꼽을 수 있다.
우선 'MY자산'에서는 투자 중인 총 자산, 상품·자산군별 분포도와 상세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운용 기간에 따른 수익률 변화와 포트폴리오 정보, 전일 대비 수익률은 물론 최근 6개월간 월별 수익률 정보가 추가돼 투자성과를 입체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포트폴리오와 투자 정보의 집합체인 '메인' 메뉴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투자자들이 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는 의견에 착안, 투자자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포트폴리오를 보여줌으로써 예비투자자들이 참고하도록 했다. 또 펀드, 연금, 국내 ETF, 글로벌 ETF등 다양한 상품을 보유한 특성을 고려해 키우는 투자·지키는 투자·든든한 노후 등 투자 컨셉트에 따라 분류해 선택을 돕는다.
또 파운트만의 차별화 포인트였던 이커머스형 화면 구성은 더 정교화하는 과정을 거쳤다. 여전히 금융이 어려운 사용자들을 고려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상품을 골라 구매하는 것처럼 포트폴리오들의 성격에 따라 구분하고 시나리오별 네이밍을 부여했다.
개인자산관리사업본부 강상균 본부장은 "투자현황을 상품, 자산군별로 한눈에 확인하도록 했고, 기술과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며 "투자도 이커머스 쇼핑처럼 간편하게 할 수 있게 개선한 것이 앱 개편의 특징으로, 기획단계에서부터 설문조사, CS 채널 등을 통해 사용자 의견을 상당 부분 반영했다"고 말했다.
#AI투자 #로보어드바이저 #앱리뉴얼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