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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친환경 중심 '5년 연속 사회공헌 2만 시간' 목표

4월부터 택배기사등에 친환경 유니폼 배포

 

친환경 업사이클링 사업 지속…탄소 배출 ↓

 

CJ대한통운이 올해엔 친환경 분야 캠페인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 2만 시간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렇게되면 5년 연속으로 매년 2만 시간씩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게되는 셈이다.

 

CJ대한통운은 온택트(Ontact) 및 친환경 중심의 2021년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15일 밝혔다.

 

특히 ESG 평가 항목 가운데 친환경 지표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관련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비대면 방식 온택트 재능 기부를 통해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누적 시간 역시 '5년 연속 2만 시간'을 돌파한다는 목표다.

 

CJ대한통운은 코로나19 이후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증가로 인한 환경 오염이 가중됨에 따라 친환경 분야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페트병을 활용해 친환경 조끼를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오는 4월 중에는 택배기사 및 현장기능직을 대상으로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친환경 업사이클링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탄소 배출 저감에 일조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2·4분기부터는 임직원과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숲이 차지하는 공간이 상대적으로 적은 '녹색소외지역'을 SNS를 통해 제보 받고 해당 지역에 도시숲을 조성하는 그린맵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지면서 CJ대한통운은 비대면 방식 온택트 봉사활동을 기획해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시간 누적 2만2097시간을 기록하며 4년 연속 2만 시간을 돌파한 바 있다. 올해도 '외국어 동화책 스토리텔링', '태양광 랜턴 DIY' 등 온택트 방식 재능 기부를 이어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CJ대한통운은 대면 활동이 어려운 언택트 시대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올해도 녹색물류 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과 온택트 봉사활동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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