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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국방/외교

공군, '사회적 거리두기'와 '시민 문화창작' 두마리 토끼잡아

'MISSION AFGMA' 포스터 사진=공군

'시민들이 공감하는 군 홍보물' 제작의 선두주자로 불려 온 공군이,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와 '시민의 문화창작'을 결합한 독특한 프로젝트를 내놓았다.

 

공군은 11일 "공식 블로그 '공감'을 통해 자체 디자인한 브랜드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을 공개하고 이를 활용한 작품을 공모하는 'Mission : AFGMA(Air Force Graphic MAnia)'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공군은 공군을 상징하는 440여 사물을 픽토그램이라는 '간략화 상징'으로 표현했고, 공군 장병들이 착용하는 의복을 캐릭터로 제작하기도 했다.

 

이러한 공군의 노력은 적성국의 장비나 군인을 연상케 하는 일러스트나 상징마저 마구잡이로 이용해온 타 정부기관과 지자체, 문화기업 등의 저급한 군사문화에 경종을 울렸다는 평을 받아 왔다. 이번 'Mission : AFGMA'는 또한 국방부와 각군 본부에게 긍정적 자극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공모전은 이날부터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한 '집에서 머물기' 문화정착이 취지인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집에 머물기 문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관련된 작품을 출품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가대상은 대한민국 전 국민들이고, 출품작은 공감 블로그에서 다운받은 공군 디자인을 활용한 종이 인형 만들기, 공군 픽토그램 퍼즐 등을 만든 사진과 영상을 공군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DM(Direct Message)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품된 작품들을 2월 중 세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후 수상자를 선정해 공군 픽토그램 스웨트셔츠·다이어리 등 다양한 공군 굿즈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감'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군본부 미디어콘텐츠과 미디어기획담당 조영임 소령은 "이번 온라인 미션은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군의 디자인을 국민들이 직접 활용하고 공군 굿즈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공군 홍보를 넘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에 머물기' 문화를 독려하는 취지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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