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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업계 최초 '선불카드+배송' 접목한 기프트카드 출시

'내지갑속과일'로 함안수박 등 선물하고 구매 쉽게

 

한진이 선불카드와 배송이 결합한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모델이 관련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한진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선불카드와 배송이 결합한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30일 한진에 따르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는 구매 후 평소에 간편하게 지갑 속에 넣어 보관하다가 주변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선물 할 수 있다. 이를 선물 받은 사람은 카드에 표시된 QR코드를 통해 집에서 편하게 과일을 배송받을 수 있다.

 

한진은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함안수박 기프트카드' 1000장을 출시해 모두 판매한 바 있다.

 

함안수박 기프트카드는 소비자와 산지농가를 직접 연결하는 새로운 유통구조를 제시하며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냄에 따라 내놨다. 특히 언택트 소비 문화의 확산에 맞춰 지난 2일 특산물을 발굴하는 농협경제지주, 기프트카드 제작 및 유통을 담당하는 한국선불카드와 기프트카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도 진행했다.

 

이에 따라 지난 18일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 홈페이지를 열고, 현재 전국 약 5000개 이마트24 편의점과 공식 온라인 자체 판매처에서 3만원으로 기프트카드를 직접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기프트카드를 GS25, 미니스톱에서도 판매 예정이며 이후엔 대형마트, 서점, 프랜차이즈 등으로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지금은 겨울시즌에 맞춰 내년 2월까지는 함안 수박, 제주 한라봉, 순천 참다래를 구매할 수 있고, 향후 계절별로 우수한 과일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국내의 우수한 과일을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 과일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CSV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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