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공시브리핑

펌텍코리아, 잘론네츄럴 인수···지분 60% 확보

image
펌텍코리아는 22일 인천 부평구 본사에서 잘론네츄럴과 투자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앞줄 왼쪽부터)이도훈 펌텍코리아 대표, 이재신 펌텍코리아 회장,  주영 잘론네츄럴 대표가 포즈를 취했다./펌텍코리아

화장품 용기 업체 펌텍코리아가 건강기능식품 유통 전문기업인 잘론네츄럴을 인수합병 한다.

 

코스닥 상장기업 펌텍코리아는 22일 잘론네츄럴의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펌텍코리아는 잘론네츄럴의 플랫폼을 활용해 자체 브랜드를 온라인상에서 판매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공시에 따르면 펌텍코리아는 잘론네츄럴 주식 12만6312주를 120억원에 취득했다. 주식 취득 후 펌텍코리아의 잘론네츄럴 지분율은 60%로 최대주주에 오르게 됐다. 취득 예정일은 내년 1월 5일이다.

 

◆펌텍코리아, 잘론네츄럴 인수

 

잘론네츄럴은 천연 운료를 이용해 만든 천연 유기농 브랜드 기획을 목표로 2015년 창업한 벤처기업이다.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이미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9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70% 성장한 회사다.

 

히트 브랜드인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의 경우 키즈면역에 대한 상품으로 시장에서 주목받으며 올해부터는 쿠팡과 마켓컬리에도 입점했다. 제품 경쟁력 뿐만 아니라 잘론네츄럴은 미디어커머스와 인플루언서(온라인상 유명인)를 바탕으로 새로운 유통채널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잘론네츄럴은 자사제품 취급 인플루언서가 1000명을 넘어가면서 지난 9월에는 인플루언서 신유통 플랫폼인 윈드랩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자체 브랜드인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천연 유기농 건기식 브랜드), 네이처벨르(유아용 스킨케어 브랜드), 레이디힐(여성전문 브랜드), 맨즈솔루션(남성전문 브랜드), 씨랩 렛츠버닝(피트니스 음료 브랜드), 라이크미(바디케어 브랜드), 더블브이세븐(생활용품 브랜드), 재스(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B2C 시장 진출

 

잘론네츄럴 주영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시장을 바탕으로 잘론네츄럴의 지속 성장세 유지를 위해 제조 및 생산에 대한 노하우와 50년 경영 철학을 가진 펌텍코리아의 투자는 잘론네츄럴의 미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또 "펌텍코리아와의 시너지와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펌텍코리아는 이번 잘론네츄럴 인수를 통해 사업영역이 넓어질 전망이다.

 

펌텍코리아 이도훈 대표는 "올 초 정기주주총회에서 화장품 용기에 국한하지 않고 사업다각화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힌 이후 그 첫번째 과정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 참여를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면서 "장기적으로 이너뷰티 시장으로 확대해 '아름다움'의 사업영역을 지속 확장시켜 나가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잘론네츄럴이 가진 신유통 플랫폼인 인플루언서 판매채널을 통해 성공적인 B2C 시장 진출을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