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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맛나는세상이야기]'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 위해'…제너시스BBQ의 '공존경영'

BBQ치킨 로고

[살맛나는세상이야기]'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 위해'…제너시스BBQ의 '공존경영'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으로 패밀리(가맹점)와 공존경영을 하며 국내 및 글로벌 시장 발전에 이바지해온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수년간 아프리카 구호단체 '아이 러브 아프리카'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재난재해 구호활동 및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봉사자들을 위한 기부 등 국내외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앞장서 왔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왼쪽)과 오인태 진짜파스타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결식 아동 없는 세상,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위해

 

제너시스BBQ는 결식아동에게 무상으로 식사를 지원하는 등 꾸준히 결식아동을 돕고 있다.

 

지난해 외식 기업 '진짜파스타'와 결식아동을 위한 식사 지원에 동참하는 계약을 맺은 제너시스BBQ그룹은 결식아동에게 무상으로 식사를 지원하고, 진짜파스타와 함께 긴밀히 협업해 결식아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서울 홍대 인근에서 운영 중인 진짜파스타는 꿈나무 카드를 한 번만 보여주면 결식아동들이 눈치 보지 않고 식사를 하고 갈 수 있는'VIP 제도'를 만들어 무상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외식 기업이다. '착한식당'으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알려져 '선한 영향력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자영업자들이 동참해 결식아동들이 언제든 찾아와 따뜻한 밥 한끼를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이외에도 제너시스BBQ그룹은 결식아동문제 해결을 위해 BBQ 치킨을 직접 조리해보고 본연의 맛을 체험해볼 수 있는 '치킨캠프', 소외지역에 치킨을 지원하는 '치킨릴레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2018년 7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맨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과 이창옥 아이러브아프리카 이사장(맨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프리카에도 전해진 따뜻함

 

제너시스BBQ의 따뜻한 손길은 국경을 넘어 아프리카에도 전해졌고, 제너시스BBQ는 아프리카 구호단체인 '아이러브아프리카' 에 약 8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제너시스BBQ는 2018년 7월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아프리카 구호개발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양실조, 질병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구호활동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매달 후원금을 전달해왔다.

 

고객이 BBQ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가맹점이 치킨 한 마리당 각각 10원씩을 적립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한 마리당 20원씩을 아이러브아프리카에 기부하고 있다. 후원금 지원은 논의 단계부터 가맹본사와 가맹점주들이 함께 뜻을 모아 추진했다.

 

제너시스BBQ는 이를 통해 영양실조, 말라리아와 같은 각종 질병, 식수부족 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약 1만2000명의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BBQ가 지난8월 수해복구를 지원하는 제 31보병사단 군 장병에게 치킨 1300인분을 전달했다.

◆대한민국이 힘들때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여름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 지역 1000인분 치킨 전달에 이어 곡성·구례 지역 수해 복구지원에 힘쓰고 있는 제 31보병사단에 1300인분의 치킨을 전달했다.

 

전남 곡성 지역은 장마 기간 중 550mm 이상이 넘는 폭우로 산사태와 함께 섬진강 제방이 무너지며 주민들이 큰 피해를 겪었다. 이에 지난 13일 BBQ 경영진은 전남 구례지역 패밀리의 봉사활동 소식을 듣고 본사차원에서의 적극지원을 결정한 바 있다.

 

이번 지원은 구례지역 봉사활동에 참여한 BBQ 직원이 임시휴무일까지 반납하며 수해복구에 힘쓰고 있는 제31보병사단 군장병의 모습을 경영진에게 전달했고,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

 

곡성과 구례지역에 수해복구 지원을 하고 있는 제31보병사단 인사참모 정근호 중령은 "BBQ의 아낌없는 지원이 연일 쉼 없이 수해 복구지원을 하고 있는 우리 장병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하루 빨리 곡성과 구례지역이 원상복구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홍근 회장은 "앞으로 더 이상의 재난 발생이 있어선 안되겠지만 발생한다면 피해 지역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지난 8월 전남 구례지역 주민 및 복구를 돕고 있는 자원봉사자 및 군장병들에게 1000인분을 전달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대구·경북지역의 의료봉사자와 강원 고성 산불 및 포항 지진 등 국가 재난 발생시 주저없이 봉사활동을 지속해왔다.

 

윤홍근 BBQ 회장(가운데)과 김혜선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오른쪽), 유승엽 회장이 한국소비자학회 수상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 브랜드

 

제너시스BBQ는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서도 꾸준히 오력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치킨업계에서 유일하게 올리브유 사용하여 우수한 상품과 정직한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선도하여 소비자복지 및 권익증진, 고객행복에 크게 기여한 부분에서 높게 평가 받았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에는 한국소비자학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2017년부터 4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학회의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은 매년 신제품 개발,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소비자의 폭넓은 지지를 받고,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브랜드를 발굴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소비자학회의 소비자대상은 매년 소비자 지향적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사회적 책임,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소비자 지향적 공로를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며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를 맞이했다.

 

특히 BSK(BBQ Smart Kitchen)를 통한 소자본 청년창업, 하나은행과 함께한 창업지원, 대구, 전남곡성 등 국가 재난 발생시 피해지역 제품 지원 등 사회공헌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의 노력을 높이 인정받아 4년 연속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BBQ는 세계 최단 기간인 4년 만에 1천호점 개설을 기록하며 '세계 최대·최고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4년 연속 '올해의 최고 브랜드' 수상은 그 동안 함께해온 패밀리 사장님들과 본사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제네시스BBQ만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는 점이 뜻 깊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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