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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임직원 봉사활동 '4년 연속 2만시간' 돌파

코로나19속에서도 비대면 나눔 활동하며 사회적 책임 실천

 

CJ대한통운 직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태양광 랜턴을 만들고 있다.

CJ대한통운 임직원들이 4년 연속으로 매년 2만시간이 넘는 사회봉사활동을 하며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연초부터 11월말까지 임직원들의 누적 봉사활동시간이 2만1481시간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7년에 연간 누적 봉사활동이 2만시간을 돌파한 이후 4년 내내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기존에 진행했던 대면 봉사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뉴노멀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기획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우선 CJ대한통운은 미국, 중국 등 해외 임직원이 외국어로 동화책을 읽어주는 목소리를 녹음해 교육용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책 읽는 외국어 마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책 읽는 외국어 마을' 봉사활동은 국내 임직원은 물론 해외 임직원도 참여 가능한 온택트 나눔 활동의 모범사례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태양광 랜턴을 만들어 에너지 부족 국가에 전달하는 '세상을 밝히다' 봉사활동은 시작 하루 만에 배정 물량에 대한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임직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소외 아동을 위한 '마스크 만들기', '신생아 모자 뜨기' 등 임직원들이 자투리 시간에 참가할 수 있는 여러가지 사회공헌활동을 마련했다.

 

CJ대한통운은 전국에 있는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대해 쉽게 알아보고 신청할 수 있는 사내 사이트 'CJ나눔봉사' 운영을 통해 사화공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물류산업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거나, 지역사회의 필요를 채울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공급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참여율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덕분에 봉사활동시간 '4년연속 2만시간 돌파'라는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CJ그룹의 핵심 경영철학인 상생을 기반으로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사회공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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