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2020년도 불편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 결과 설문 가구 중 94%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시는 'OK생활민원기동대' 운영으로 지역 내 저소득 취약가정, 독거?장애인 가정의 불편사항 민원처리 호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11월 한 달 동안 올 9월까지 수혜가정 601가구 중 50가구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시행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를 살펴보면 여자 76%, 남자 24%를 차지했으며, 지역적으로는 진월면이 20%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연령별로는 60대 이상의 고령가구가 86%로 가장 많았다.
주목할 점은 이용자의 대다수가 고령의 1인 가구로 전기시설물 60%, 소규모 집수리 관련 24% 총 84%가 일상에서 발생하는 소규모 불편사항이며, 불편사항 발생 시 스스로 해결 능력이 없는 가구들이 많았다.
시는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더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OK생활민원기동대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호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OK생활민원기동대 서비스의 미흡한 점은 개선하고 우수사례는 활성화해 시민들이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OK생활민원기동대'는 2014년 6월 시작해 2019년까지 4,492건을 처리했으며, 2020년 현재까지 1,257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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