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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CSV활동 함안수박 '홍콩 DFA어워드' 우수상 수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亞 최고 권위 디자인 어워드

 

한진의 함안수박 CSV 활동이 DFA 어워드(Design For Asia Awards)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DFA 어워드는 홍콩 디자인센터(HKDC)가 주관하는 아시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이번 수상은 함안수박 CSV 활동을 함께 펼친 함안군, 함안군조합공동사업법인과 공동 수상했다.

 

3일 한진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농협, 함안군과 함께 1인 가구 및 수입산 대체과일 증가에 따라 크기가 크고 보관이 불편한 수박의 경쟁력 약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박농가의 판매 증진을 위해 '함안수박 CSV 활동'을 시작했다.

 

함안수박의 특장점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마케팅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식재료로서의 소비자 인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동시에 함안수박에 대한 이미지 변화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상을 받게 됐다.

 

한진은 함안수박 CSV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스타트업 업체인 '날개박스'와 함께 무거운 수박을 안전하고 편하게 받을 수 있는 함안수박 전용 친환경 디자인 택배박스를 개발했다. 전용 박스에는 함안수박이 생산되는 자연적인 요소와 특징들을 형상화한 이미지와 색상, 한글로고가 담겨있다. 또한, 함안수박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스토리북도 제작해 브랜드 이미지도 한층 강화했다.

 

함안수박 인스타그램을 통해선 '#식탁위수박', '#함안수박' 키워드를 중심으로 국내 유명 셰프는 물론, 일반 소비자가 참여한 '함안수박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함안수박이 과일을 넘어 특별한 식재료로서 활용되는 모습을 담은 SNS 콘텐츠도 제작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구매와 배송이 결합된 함안수박 '기프트카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한진 관계자는 "함안수박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CSV 활동이 국내외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국내 우수한 농산물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고객과 농산물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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