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속적인 지역 발전을 위하여 평택~부발선, 수도권내륙선, 경강선 연장 등 총 3개 노선 대형 국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평택~부발 철도사업은 평택에서 안성을 거쳐 부발까지 총연장 53.8km의 단선철도로 사업비 약 1조 6000억 원이 소요되며 제3차 국가철도망에 반영되어 국토교통부에서 지난 9월에 기획재정부로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한 상태이다.
수도권 내륙선 철도사업은 동탄에서 안성과 진천을 거쳐 청주공항까지 총연장 78.8km의 단선철도로 사업비 약 2조 5000억 원이 소요된다.
또한 경강선 연장 철도사업은 광주에서 용인을 거쳐 안성까지 총연장 53.3km의 복선철도로 사업비 약 3조 7000억 원이 소요된다.
수도권 내륙선 및 경강선 연장 철도사업은 제4차 국가철도망에 반영시키기 위하여 지난해 10월 신규 사업 건의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한 바 있다.
아울러, 평택~부발선, 수도권내륙선, 경강선 연장 등 사업 추진으로 신설되는 '안성역'은 교통의 요충지로 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우리나라를 동서남북으로 이동할 수 있는 환승역으로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한편, 김삼주 교통정책과장은 지난 20일 안성2동 통장회의에서 시에서 추진 중인 철도 노선에 대하여 추진과정 및 필요성,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이·통장회의 등에 참석하여 시민들이 안성시 철도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철도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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