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아이들 마음 잡아야 뜬다…'캐릭터' 콜라보 인기

삼광글라스, 핑크퐁 콜라보로 전년동기 20% 매출 ↑

 

'미키마우스 기저귀', '엘사 자전거' 등 꾸준한 인기

 

글라스락 '베이비 핑크퐁 아기상어 에디션' 상품 이미지. / 삼광글라스.

캐릭터와 콜라보를 이룬 제품이 인기다. 특히 아동 전용 제품에 캐릭터를 콜라보한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광글라스는 지난 2019년 출시한 '글라스락 베이비 핑크퐁 에디션'에 대한 높은 호응에 힘입어 최근 '핑크퐁 아기상어 에디션'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글라스락 베이비'와 '핑크퐁 아기상어' 두 브랜드의 상호 가치 혁신을 위한 콜라보다.

 

출시 제품은 '글라스락 베이비 핑크퐁 아기상어 눈금 이유식 용기 스마일캡' 세트와 '글라스락 베이비 핑크퐁 아기상어 눈금 이유식 용기 큰용량' 세트로 2종의 베스트 품목으로 구성됐다.

 

삼광글라스 서연우 마케팅팀 팀장은 "지난해 핑크퐁 눈금 이유식 용기에 대해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다는 고객의 성원을 받아 올해도 새로운 핑크퐁 아기상어 에디션이 탄생했다"며 재출시 배경에 대해 전했다.

 

실제 삼광글라스는 지난 2019년 글라스락 베이비 핑크퐁 에디션 출시 이후 글라스락 베이비 이유식 용기 전체 판매율은 전년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왼쪽부터) 깨끗한나라 '미키와 친구들'기저귀, '위니 더 푸' 물티슈 상품 이미지. /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도 캐릭터 콜라보를 통해 아이들 마음 잡기에 나섰다. 지난 2018년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를 그려 넣은 보솜이 '베이비케어' 기저귀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도 고객 호응에 이달 초 리뉴얼 제품을 내놨다. 상품에는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도날드덕, 플루토 등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아기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된 베이비케어 기저귀는 일명 '미키마우스 기저귀'라고 불리며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다.

 

그 밖에 깨끗한나라는 보솜이 베이비케어 물티슈에 '위니 더 푸' 캐릭터를 적용했다. 특히 지난 겨울에는 비야비야 물티슈에 '겨울왕국'을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삼천리자전거 '겨울왕국2' 상품 이미지. /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도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로 눈길을 끌었다. 삼천리자전거는 지난 2월 '겨울왕국2'를 비롯해 아이언맨, 시크릿쥬쥬, 또봇 등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 라이선스 제품을 공개했다. 또 겨울왕국2 캐릭터가 적용된 헬멧과 무릎 보호대 등 아동 전용 안전용품 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디즈니사와 협업해 선보인 '겨울왕국2' 자전거는 어린이들이 더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의 느낌을 효과적으로 살려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