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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와이즈넛, 한국남부발전에 업무 자동화 챗봇 ‘마이 코디’ 구축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와이즈넛은 지난 3월 말 도입한 한국남부발전 사내 업무 자동화 챗봇 '마이코디(My KODI)'가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와이즈넛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와이즈넛은 지난 3월 말 도입한 한국남부발전 사내 업무 자동화 챗봇 '마이코디(My KODI)'가 활발히 이용돼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대표 사내업무 챗봇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마이코디는 머신러닝과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가 결합된 발전사 최초 업무 자동화 챗봇으로, 출장이나 법인카드 사용 등 단순 반복적인 경비처리 업무를 자동화하는 '이지봇'과 회계 및 출장, 정산 등 대화형 상담이 가능한 '업무상담 봇'이 결합돼 있다.

 

이지봇은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및 전자결재시스템 등과 챗봇을 연계한 RPA 챗봇 서비스로, 남부발전 직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턴을 중심으로 출장·법인카드 사용 신청부터 정산 등 사후 처리까지 관련 업무에 대한 자동 입력 및 추천을 통해 원스톱 업무 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업무상담 봇은 반복되는 회계·출장 업무 및 관련 규정 등 문의에 대해 상담해주는 상담 챗봇 서비스로, 법인카드 관리·출장처리· 회계처리 등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실시간 자동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마이코디는 직원이 주로 사용하는 PC에서의 편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챗봇 화면을 듀얼로 구성했으며, 다양한 문법구조와 일상 언어 패턴, 남부발전 내 특화된 언어 패턴 및 문맥 등을 학습해 응답률과 정확도를 제고하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업무방식도 비대면·자동화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대민 편의 및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챗봇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최근 공공 및 산업 전 분야에 걸친 챗봇 수주와 신규 상용화 서비스 사례를 기반으로 국내 비대면 서비스 확대 및 업무 혁신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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