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문 기술 기업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개인화를 실행하려는 기업들에게 경쟁력과 차별화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마케팅+테크) 솔루션 '그루비 시즌2'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루비 시즌2는 AI를 통해 이커머스 고객에게 차별화된 개인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이다.
그루비 시즌2는 ▲조합이 가능한 56개 고객 세그먼트 타겟팅 변수 ▲21가지의 국내 최다 상품 추천 알고리즘이 탑재된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 ▲99% 확률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AI 캠페인 자동 최적화 등을 제공한다.
이번 그루비 시즌2 출시는 플래티어가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으로 출시하는 첫번째 업데이트이며, 올해 안에 순차적으로 AI 기반 개인화 타겟팅 및 메시징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의 이봉교 이사는 "성공적인 개인화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AI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는 지난 3년간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총 40억건 이상의 이커머스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추천 등 AI 모델을 개발해 왔다"고 밝혔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