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플래티어,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시즌2' 출시

플래티어는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마케팅+테크) 솔루션 '그루비 시즌2'를 1일 출시했다. /플래티어

전자상거래 전문 기술 기업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개인화를 실행하려는 기업들에게 경쟁력과 차별화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마케팅+테크) 솔루션 '그루비 시즌2'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루비 시즌2는 AI를 통해 이커머스 고객에게 차별화된 개인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이다.

 

그루비 시즌2는 ▲조합이 가능한 56개 고객 세그먼트 타겟팅 변수 ▲21가지의 국내 최다 상품 추천 알고리즘이 탑재된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 ▲99% 확률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AI 캠페인 자동 최적화 등을 제공한다.

 

이번 그루비 시즌2 출시는 플래티어가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으로 출시하는 첫번째 업데이트이며, 올해 안에 순차적으로 AI 기반 개인화 타겟팅 및 메시징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의 이봉교 이사는 "성공적인 개인화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AI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는 지난 3년간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총 40억건 이상의 이커머스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추천 등 AI 모델을 개발해 왔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