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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과기정통부, '실감교육 체험학교' 모집

4차 산업혁명 유망 진로체험 15종 중 스마트펫 실감콘텐츠 사례.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기술이 적용된 교육 콘텐츠를 수업에 활용하는 '실감교육 체험학교' 모집을 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VR·AR을 활용한 실감교육은 현실에서는 체험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상황을 VR로 실감나게 체험해봄으로써 교육의 시·공간적 한계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으며, AR을 활용해 학습에 필요한 부가정보를 쉽고 빠르게 증강·제공해 학생들의 능동적 학습을 유도하고, 학습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과기정통부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총 40억원을 투입해 실감교육 강화 사업을 추진했으며, 진로체험 15종과 교과연계 17종을 포함한 총 32종의 실감교육 콘텐츠 개발을 완료했다. 총 32종의 콘텐츠는 홀로그램 전문가, 무인자동차 전문가 등 4차 산업혁명 유망 직업군에 대한 진로체험 콘텐츠와 과학, 사회·역사, 미술 등 중등 교과연계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체험학교는 중학교·대안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올해까지 총 17개 실감교육 체험학교를 선정해 콘텐츠 활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학교에는 실감교육을 위한 VR 디바이스, 태블릿 PC 등이 지원되고, 학교 자유학기 과정의 자율동아리 활동과 연계해 실감교육 콘텐츠를 적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코로나 19로 온라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온라인 교육 대비 재미와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VR·AR 실감교육의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실감교육 체험학교 운영을 통해 VR·AR 실감교육이 확대되고 미래 실감 교육환경으로의 전환이 촉진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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